(신00의 아들, 30대)
■ 대전이혼전문 김이지 변호사에게 의뢰하기 전에 어떤 고민이 있었나요.
의뢰 전에 법률적으로 이혼소송을 하는것이 무척이나 오랜기간이 걸리고 많은 비용이 들것이라고 생각을 가져서 법률적으로 무지한 저희로서는 시도조차 하지 못하는 상황이었습니다!
■ 어떤 계기로 김이지 변호사를 찾아오게 되셨나요.
인터넷 검색으로 이혼 전문 변호사를 찾게 되었고 어머니 또한 여성으로 '여자가 여자 마음을 잘 알것이다!' 라는 생각을 가지고 문을 두드리게 되었습니다!
■ 김이지 변호사와 진행을 하면서 어떤 점이 좋았나요.
친절한 직원분의 안내로 김이지 변호사 님을 뵈었고 최초 상담을 받으면서 자세한 설명과 소송의 방향제시를 잘해주셔서 좋았습니다.
■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저희도 법률적으로 무지하기 때문에 이혼소송에 대한 두려움이 컸었습니다! 하지만 변호사님을 만나서 자세한 상담을 통해 용기를 얻고 소송을 진행하였고 중간 중간 상황에 따라 대처방법과 진행상황을 잘 알려주셔서 마음 고생하지 않고 손쉽게 소송을 처리하였습니다!
■ 김이지 변호사에게 의뢰를 하기 전과 후는, 인생이나 마음에서 어떤 점이 달라졌나요.
의뢰 전에는 항상 무거운 짐을 지고 있는 사람처럼 살았습니다! 하지만 현재 이혼 확정판결로 '왜 진작 용기를 내지 못했나!' 하는 후회와 29년의 묵은 체증이 해소되었습니다!
■ 추천의 한 마디
잦은 전화통화와 인터넷 질문에도 자세한 설명을 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또한 저희 어머니의 29년간 고통에서 해방시켜 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 김이지 변호사의 사건 경험담
남편의 외도와 냉대, 모진 시집살이 끝에 30년 가까이 별거를 하면서 혼자서 자녀들을 키워내신 분이 서류 정리만이라도 하고 싶다고 아드님과 함께 찾아오셨습니다.
남편이 지금에 와서도 이혼 안 해주겠다고 하니 이혼만 하게 해달라고 부탁을 하시는데, ' 이 분에게는 이혼이 그렇게도 어렵고 두려운 일이었구나 잘 도와드려야겠다 ' 는 생각이 저절로 들었습니다.
이혼 소장을 받은 상대방은, 집안에 판사가 있다면서 자녀를 통해 의뢰인에게 겁을 주면서 재산분할에서 연금을 포기하라는 압박을 가해왔습니다.
상대방의 협박에 불안해하고 걱정을 하는 의뢰인을 안심시키면서, 무사히 법원의 화해권고결정으로 조기에 이혼을 하실 수 있게 도와드렸습니다. 그리고 이혼 성립 후에 상대방의 의사와 관계없이 국민연금공단에 분할연금을 신청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렸습니다.
오랜 세월 인내하고 고생만 하고 살아오신 분이 용기와 자유를 되찾으신 것 같아 무척 뿌듯한 사건이었습니다.